자비로우신 하나님, 진정한 참회와 통회의 심령으로 이 시간 주님께 제 마음을 열기 원합니다. 기도하는 이 순간, 아무 것도 당신께 숨기지 않게 하옵소서.
제 본모습은 비천하지만 주님의 임재 안에서 담대하게 말할 수 있게 용기를 주옵소서.
제가 죄 짓는 것을 수치로 여기지 않았음을 인정하면서 이렇게 자백하는 것도 수치로 여기지 않게 하옵소서.
주님의 지혜로 제가 이 자백의 아픔을
죄를 미워하는 사람이 되는 도구로 사용하게 하여 주옵소서.

_____________________일에 게으른 죄를 고백합니다.
_____________________일에 지은 허탄한 죄를 고백합니다.
_____________________에 대해 육신의 정욕에 탐닉하였음을 고백합니다.
_____________________일에 그릇된 습관을 고백합니다.
_____________________일에 정직하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.
_____________________일에 그릇된 생각을 품었음을 고백합니다.
_____________________일에 제 삶의 방향을 잘못 정하여 여기까지 왔음을 고백합니다.
_____________________일에 신실해야 할 경건의 연습에서 벗어났음을 고백합니다.

부끄럽고 악한 모든 것을 불사르시는 사랑의 하나님,
이제 제가 주님의 온전하신 의로움만 의지하게 하시고,
그것이 저의 의로움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.
제 모든 죄악을 없애 주시고, 제 모든 죄를 덮어 주옵소서.
주님의 손이 늘 제 삶에 임하여 과거의 모든 악행들을 깨끗하게 씻어주시고
매여 있던 악한 습관들에서 놓임을 얻게 하시며 순전한 마음에서 나온 새로운 습관으로 저를 강건케 하시고 영생의 길로 제 걸음을 인도하여 주시는 것을 제가 느낄 수 있게 하옵소서.

오 하나님,
제 안의 은밀한 죄들과 싸울 때 저를 인도하여 주옵소서.
순전한 열망의 성벽으로 제 삶을 둘러 주옵소서.
믿음으로 제 안에 그리스도의 마음이 형성되게 하옵소서.
그리스도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. 아멘.
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