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 나의 주 나의 왕이시여

소리 높여 당신을 경배합니다.

새 날의 첫 시간 경외하는 마음으로 주님을 찬미합니다.

모든 찬양과 사랑과 충성이 존귀하신 주님께 있기를 원합니다.


주 하나님,

오늘 제 생각이 한때뿐인 세상의 볼거리에 완전히 사로잡히지 않게 하소서.

인애의 주님께서 눈에 보이지 않지만 영원한 것들을 묵상 할 수 있도록 제 마음을 고양시켜 주셨음을 아오니, 제 마음이 감각적이고 한시적인 것에 만족하지 않게 하옵소서.

이 하루, 제가 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를 붙잡을 수 있도록 강건케 하시고, 그 세상의 실재를 느낄 수 있는 감수성이 더욱 예민해지게 하시고,

제 마음이 거룩한 관심을 사모하게 하심으로 이땅의 생명의 끝이 가까워질수록, 포말처럼 사라질 그것들의 일부가 되지 않고, 점점 더 다가올 세상의 생명을 닮아가게 하옵소서.

모든 것을 보시고 아시는 주님,

지금 기도하오니, 제가 주님을 알 때,

주께서 온전히 저를 아시듯 제가 자신을 알 수 있으며,

제가 주님을 볼 때,

진실로 주님 앞에 있는 것처럼 제 자신을 볼 수 있사오니,

제가 주님을 잘 알고 볼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.

오늘 시간 속에 사는 제 삶의 확실한 비전을 주소서.

제가 얼마나 작은지 그리고 주님은 얼마나 무한히 위대하신지 보여 주소서.

무한히 위대하신지 보여 주소서.

제 자신의 죄와 주님의 완전한 의로우심을 보여 주소서.

저의 사랑 없음과 주님의 놀라운 사랑을 보여 주소서.

하지만 주님의 자비로 저는 비록 작지만 제가 어떻게 주님의 위대하심을 피난처로 삼을 수 있을지 보여주소서.

저는 비록 죄인이지만, 제가 어떻게 주의 의를 의지할 수 있을지 보여 주소서.

제 사랑은 비록 작지만, 어떻게 제가 주님이 용서하시는 사랑 안에 숨을 수 있을지 보여주소서.

오늘 제가 나의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 죽음을 깊이 묵상하게 하심으로 제가 주께서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제게 주신 구속의 빛에서 모든 것을 볼 수 있게 하옵소서.

아멘.


존 베일리 매일기도 - 31일 아침

+ Recent posts